** 리빙포인트 ** 
 

 














        






겨우내 보관한 선풍기 덮개와 날개에 신문지를 덮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자.
5분 뒤 신문지를 떼어내고 걸레로 닦으면 묵은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멀티탭에 먼지가 쌓여 있으면 전원을 차단한 뒤 휘발성이 높은 소주나 에탄올을 천에 묻혀 닦아주자.
물기 없이 깨끗하게 먼지를 없앨 수 있다



기름기 많은 명절 설거지는

우선 신문지로 그릇을 닦고 키친타월로 한번 더 닦은 후에 물에 닦으면 기름이 엉기지 않는다






젖은 천에 린스를 조금 묻혀 화장실 거울을 닦고 마른 천으로 한 번 더 닦아주면 목욕 때 김 서림을 막을 수 있다.
얼룩 제거 효과도 있다.



계란 껍데기를 바싹 말려뒀다가 목이 깊은 유리병이나 주전자 안에 넣어 흔들어보자.
틈새에 낀 묵은 때까지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벽에 있는 전등 스위치나 문 손잡이의 때는 식빵이나 지우개로 문지르면 잘 지워진다.






물 때가 생긴 그릇이나 주방 기구, 세면대, 샤워기를 감자 껍질로 문질러 닦으면 깨끗해진다.



화장실 변기 등의 물 때 낀 부분에 김빠진 콜라를 두 컵 정도 붓고 청소 솔이나 수세미로 닦은 다음

물로 씻어내면 깨끗해진다



오래 방치해 냄새가 나는 물병은 뜨거운 물로 내부를 씻은 후 숯을 잘게 쪼개 하루쯤 넣어두면 된다






병이나 플라스틱 물통 입구가 좁아 내부를 씻기 어려울 땐

세제를 푼 물과 계란 껍데기를 함께 넣어 흔들어 준 후 물로 헹궈내면 된다



길이가 긴 물통 바닥을 씻으려고 할 때 손이 잘 닿지 않는다면 소금을 한 두 줌 넣고 물과 함께 흔들어준다.
구석에 붙은 찌꺼기가 깨끗이 제거된다



미세 먼지가 많은 날에는 되도록 물걸레로 청소하는 것이 좋다.
입자가 작은 미세 먼지가 진공청소기에 쉽게 걸러지지 않아 오히려 집 안에 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미세 먼지가 심할 땐 분무기로 공중에 물을 뿌려 먼지를 바닥에 떨어뜨린 후 물걸레로 닦아낸다.



가스레인지를 청소할 때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린 밀가루를 손가락에 묻혀 문질러보자.
기름때가 말끔하게 사라진다.



날계란이 깨졌을 때는 밀가루를 뿌린 후 닦아내자. 끈적임과 미끈거림이 금방 사라진다

















 


'리빙 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빙 포인트 <180>  (0) 2019.04.13
리빙 포인트 <179>  (0) 2019.04.13
리빙 포인트 <177>  (0) 2019.04.05
리빙 포인트 <176>  (0) 2019.04.05
리빙 포인트 <175>  (0) 2019.03.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