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상의 유머편지(http://www.humorpower.co.kr) 2010년12월20일547호 매주 월, 목 발송

누구 닮았을까?

 
하하하

저도 문제 하나 낼께요!

 

[문제] 이 유머편지를 쓰는 최규상은 

어떤  연예인과 닮았을까요?

1. 송승헌   2. 원빈

3.장동건   4.정우성

 

맞추신분께는 내년 1년동안

유머편지를 보내드릴께요! ㅋㅋㅋ

 



오늘의 유머

 

에디슨이 고생 고생 끝에 전구를 개발했다.

 

너무나 기뻐서 들뜬 에디슨이

깊이 잠든 아내를 흔들어 깨웠다.

“여보, 일어나봐요. 드디어 전구를 개발했어요”

 

그러자 아내가 귀찮다는 듯이 일어나서 말했다.

“아니 아직도 안자고 뭐해요?어서 불끄고 자요!“

 

칭찬이 필요할 때를 아는 것도 참 중요하는 생각을 해보네요.ㅋㅋ

 

최규상의 긍정리더십

 

오사카에 가면 광고문구 하나로 매출을 7.5배 더 올린 자전거 가게가 있답니다.

광고 문구는......."펑크 수리 5분내에 가능합니다."

 

5분이라?....그런데 왠만한 자전거 수리공은 모두 5분이내에 수리를 한답니다.

 

중요한 건, 빠른 수리를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읽고

실제로 저런 광고 문구를 써서 붙이느냐 여부에 달려있을 뿐이죠.

 

제가 단골로 가는 구두방에 이런 아이디어를 줬는데...

들어오는 고객마다 난리가 났던 문구가 있습니다.

"경기가 많이 힘듭니다.

 그래서 구두 한 짝은 완전 무료로 닦아드립니다."

 

그리고 밑에 조그마한 글씨로 이렇게 씁니다. "나머지 한 짝은 2,500원입니다."

 

원래 구두닦는데 2,500원, 10원도 할인해주지 않았지만 고객들은 피식피식 웃으면서

구두방안으로 들어와서 구두를 벗습니다. 당연히 매출도 상승했지요.

 

그런데 이 문구는 인터넷 여기저기에 돌아다니는 뻔한 문구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핵심은 실제로 그것을 자신이 하는 일에 활용하느냐의 문제일 뿐!

 

하나 더 해볼까요?

한 5층 건물의 5층에 레스토랑이 있었는데 1층 엘리베이터앞에 이런 문구를 써 붙였는데

매출이 급상승했다죠?

그 문구는 바로......................."아름다운 야경은 완전 무료입니다."

 

당연히 공짜인 야경으로 고객의 마음을 잡아채는 문구 하나가 놀랍죠?

 

문구 하나는 고객의 욕구를 자극하며 호주머니를 열게 만듭니다.

중요한 것은 당장 실천해보는 실천력에 있겠죠?

더구나 유머러스하기까지 한다면 전혀 차원이 다른 광고문구가 될겁니다.

유머편지가 여러분의 유머감각을 후원합니다. *^^*

 

회원님..즐거운 월요일 되시고,

판매와 비지니스의 현장에서 위트와 유머전략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세요! 홧팅!

 

유머편지는 비지니스 가치를 올립니다. 한국유머전략연구소 최규상소장드림

 

[특강및 코칭:유머세일즈, 유머마케팅  humorcenter@naver.com/010-8841-0879]

 

 유머편지를 옮길 때는 (최규상의 유머편지: www.humorpower.co.kr)라는 출처를 남겨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