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나 제품 브랜드에는 여러가지 로고가 있고, 그 기업을 상징하는 것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얼핏봐서는 잘 모르는 숨은 의미가 있는 기업 로고를 소개합니다.
Vaio
소니의 바이오
앞의 va는 진동을 아날로그로 표시했고, 뒤의 두글자는 디지털을 뜻하는 1과 0으로 표현했습니다.
즉,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융합'을 슬로건으로 내건 것입니다.
Amazon
황색의 화살표는 손님을 만족시키고 싶다는 의미를 담은 스마일의 입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화살표는 a 에서 z까지 모든 것을 취급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FedEx
국제항공편으로서 알려진 FedEx는 E와 x 사이에 화살표가 있습니다. 보이나요?
이 화살표는 이 회사의 세일즈 포이튼인 스피드와 정확성을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Unilever
유니리버라 하면 식품, 음료수, 세제 등을 폭넓게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로고에 아예 그림을 넣었다는...
각 그림에는 각각 의미가 있어 하트는 사랑을 새는 자유의 심볼을 뜻합니다.
Northwest
미국 항공회사인 노스웨스트 항공.
로고를 얼핏 보면 회사명의 앞글자인 N과 W를 융합시킨 것처럼 보이나, 실은 나침반으로 Northwest 북서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Formula 1
F1 로고
F와 1 사이의 여백부분에 또 다른 1이 숨겨져 있습니다.
NBC
미국의 3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방송국 NBC의 로고.
공작이 모티브입니다.
창업 당시 사업부가 6개 있었기 때문에 6개의 깃털이 그려졌다고 하네요.
'(공예·디자인·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제의 미학, ‘미니멀리즘’의 대표 주자 jasper morrison (0) | 2011.05.04 |
---|---|
월드컵 축구공의 진화! 여러분이 찼던 축구공은? (0) | 2010.12.18 |
보다 인간적인 송전탑? 이건 어때요! (0) | 2010.12.18 |
몸 안이 텅 비어 보이는 조각(덩그니 일본표류기에서) (0) | 2010.12.18 |
독특한 디자인 아이디어 주방용품들 (0) | 2010.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