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는 인간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요소다.

얼마 전 아이들 책을 꼽아둘 요량으로 책장을 2개 주문했는데, 그 값도 장난이 아닌지라.. 
 
그저 평범한 가구라면 그나마 낫겠지만 원목으로 만든 가구의 가격은 변변치 않은 샐러리맨 주머니를 더욱 가볍게 한다.

가구라는 것이 가정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사무실에는 물론이거니와 커피숍, 식당 등 쓰이지 않는 곳이 없을 것이다. 

그리 평범하지 않은 재미있는 가구들이 제법 많다.


1. 아무렇게나 메세지 남기세요.. 가구

블룸버그 런던 사무실에는 누구라도 메세지를 남길 수 있는 가구가 있다.  아니 쿠션이 잇다. 
Industrial Design and Alistair Willmott 의 스테판 리드 라는 사람이 디자인한 이 가구에는 단어별로 점수를 매길 수도 있다고 한다. 
 어떤 재미있는 단어가 조합되어 나올 수 있을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동물 가구

뭐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동물 가구다.
Tappezzeria Rocchetti 의 로도포 로체티는 로마의 유명한 가구 디자이너다.
신기하고 창의적인 가구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 가구들은 여러분 집안을 사파리로 만들어 줄지도 모르겠다. 
혹시 동물 애호가들이 이 작품을 보면 '이런 천하에 몹쓸 짓을..' 이라고 할 지도 모르지만, 사실 다 인공 모조품이니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기하학적 가구

Fractal 23 이란 이름이 이 가구는 일본의 다케시 미야카와 라는 사람이 디자인한 것으로 23개의 각기 다른 크기의 서랍으로 공간을 최대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그렇지만 별로 실용적일 것 같지는 않다.  어디에다 뭘 넣었는 지 헷갈리지 않을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하이브리드 식물을 조합한 가구 ?

일본의 마이드스케이프 라는 회사의 옥상에 있는 이 가구는 말 그대로 하이브리드 컨셉이다. 
실제 잔디(?)를 가구에 접목한 것으로 사람이 잔디에 앉는 느낌을 재현했다고..  근데 유지 보수하기는 힘들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에이리언 테이블

커피 테이블 아래 에이리언 한 마리가 당신을 노리고 있다. 
커피 한잔을 숨막이는 긴장 속에서 마셔야 할 지도..  한 순간이라도 방심 한다면 한 입에 당신을 먹어버릴 지도 모른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자동차를 이용한 침대

제이크 춉 가게는 실제 차 부품을 이용해 재미있는 가구를 만들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잠자다가  자동차 부품이라도 건드리면 잠에서 깰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다리 4개 달린 의자

당연한 얘기 아냐?  의자의 다리가 당연히 4개지..  하지만 이건 좀 웃긴 다리다.  이건 좀 앉으면 기분이 묘할 듯..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 Recent posts